'크몽' 은 중개 플랫폼이라고 이해하시면 쉬울 겁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남들 보다 조금 더 잘하는, 조금 더 나은 나의 재능을 남에게서 구매하기도 하고 남에게 판매하기도 하는
하나의 온라인 시장이라는 얘기죠.
물론 크몽에서도 수수료로 수익을 가져갑니다. 남는 장사는 해야하니까요.
수수료가 적진 않은 편이지만 저는 충분히 해볼만 한 장사라고 생각했죠.
컴퓨터 하나로 시간의 제약없이 무언가를 판매할 수 있다는 건 굉장한 메리트라고 생각했습니다.
크몽에서는 여러가지 재능을 판매하는 판매자들을 만날 수 있는데,
디자인, 마케팅, 전자책을 대표적으로 설명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이 외에도 심리상담이라던지 고민상담, 기출문제 요약집 등등
자신이 잘 할 수 있거나 남들보다 조금 더 잘 하는 것들을 정말 수없이 많이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한 번쯤
사이트에 방문해서 이것 저것 훑어보는 것도 충분히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전자책과 원고 대리 작성 을 해드리고 있는데,
시작한 지 한 달이 채 안되어서 월 세 정도는 벌어가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애드센스 승인관련해 자세한 팁을 원하신다면 링크를 눌러 한 번 구경 해보세요! 대략적인 시스템을 이해하는데도 도움이 되실 겁니다.
먼저 크몽에서 나의 재능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전문가 등록을 해주셔야하는데요,
크몽 우측 상단 > 내 정보관리 > 전문가 정보
여기에서 본인의 정보를 입력 해주시면 됩니다. 어지간한 정보는 전부 입력해주셔야겠지만, 입력하기 애매한 정보들은 조금씩 생략해주셔도 판매하시는 데 지장은 없습니다!
둥록을 완료하셨다면, 의뢰자에서 전문가로 변환! > 내 서비스 클릭 후 판매할 서비스를 등록 해주시면 됩니다.
내 서비스를 들어가시고 서비스 추가를 누르시면 우측 사진처럼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기본 정보 / 가격 설정 / 서비스 설명 / 이미지 / 요청사항, 하나씩 하나씩 정성껏 작성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대표 사진으로 이용할 템플릿은, 크몽 자체에서 발급해주는 템플릿을 사용하셔도 되고, 미리캔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등록을 모두 완료하셨다면 마지막으로 제출, 그리고 심사 결과를 기다리시면 됩니다. 안내 멘트에는 심사 결과는 7일 정도 소요된다고 나오지만 저는 웬만한 서비스 등록은 모두 하루만에 끝났던 것 같아요.
혹시나 비승인 결과가 나와도 다시 재등록 해서 오전중에만 제출하면 빠르면 당일에도 승인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