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할 수 있는 재택 부업을 찾아보고 계십니다. 유튜브나 인터넷에 '투잡','부업'이라는 키워드만 검색해봐도 정말 방대한 양의 정보가 쏟아지죠.
저 같은 경우는 부업을 시작한 지 이제 2개월이 되어가는데, 현재 수입은 그렇게 많지 않지만 적어도 월세를 낼 수 있을 정도의 수입을 얻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늘려나갈 계획이구요.
사실 방대한 양의 정보때문에 무엇부터 도전해야할지 고민했던 건 저역시 마찬가지였는데요.
초보자가 할 수 있는 부업이란 과연 어떤 게 있을지, 아무런 지식도 없는 '0'의 상태에서 어떤 식으로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나가야 하는지.
각각의 링크에서 여러가지 정보를 가르쳐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각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크몽 재능판매 / 전자책 판매 부업.
> 말 그대로 본인의 재능을 직접 판매자에게 판매하거나 그 노하우들을 요약해 전자책을 작성해서 '크몽'이라는 플랫폼에 업데이트 후 판매하는 시스템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 블로그 운영하기
>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블로그를 운영 / 광고수익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시스템이죠. 저 처럼 tistory 블로그나 워드프레스를 통해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아마 대부분이 광고수익을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일 텐데요, 구글 애드센스란 무엇인지. 승인을 받기위한 여러가지 tip들을 가르쳐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래스 101 활용하기.
> 여러가지 부업들을 겸하면서 제가 느꼈던 건, 여러가지 매체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건 누구나 다 할 수 있는 매우 간단하고 쉬운 일이지만 그 정보를 조합해서 무언가를 완성하기 까지가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는 것이었습니다.
쉽게 얘기해서 정보가 너무 많고 정리하기 어려웠다. 어떤 정보들은 실속이 없었다. 였다는 거죠. 이를 클래스101의 여러 강의를 통해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초보자도 할 수 있는 부업
- 구글 애드센스로 블로그 운영하기
- 크몽에서 재능판매 / 전자책 판매하기
- 전문적 지식이 필요할 땐 간단하게 클래스101 활용, 원하는 강의 듣기
요약하면 이정도로 추릴 수 있겠습니다.
"시작이 반이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실 저같은 경우는 본업에 대한 열정이 많이 도태되어서
제가 스스로 무언가 불태울만큼 노력할 수 있을만 한 것들이 필요했어요. 오래간 느끼지 못했던 성취감이 필요했습니다.
그게 바로 부업에 대한 원동력이었어요.
아무리 노력해도 상황이 나아지질 않는다면 노력이 부족한 것이고,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없다면 돈이 부족한 것이고,
시작조차 못한다면 반도 못간다는 얘기일 것이며,
자꾸 이런 문맥에 맞지않는 헛소리를 하는 걸 보면 아무래도 오늘 저는 잠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헛소리는 자중하고ㅎ, 제가 정말 하고싶은 말은 "그냥 한 번 시작해보세요."
딱 이 한마디 입니다. 막상 시작하면 별 것 아니거든요,
찾아보지도 않고 투자하는 것 없이 지레 겁부터 먹는다면 그건 그냥 게으른 걸테죠.
모두 부업 바로 시작하셔서 꼭 월세! 벌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끄적깨적한 글들 읽어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